728x90
반응형
SMALL

1. 분석 기획의 특징

1) 분석 기획 : 실제 분석을 수행하기에 앞서 분석을 수행할 과제를 정의하고, 의도했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이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사전에 계획하는 일련의 작업

 

2)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역량 : 수학/통계학적 지식, 정보기술(IT, 해킹, 통신 기술 등),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

 

2. 분석 대상과 방법 : 분석은 분석의 대상(What)과 분석의 방법(How)에 따라 4가지로 분류

분석 주제 유형 분석의 대상(What)
분석의 방법
(How)
  Known Un-Known
Known Optimization Insight
Un-known Solution Discovery

3. 목표 시점별 분석 기획 방안

당면한 분석 주제의 해결
(과제 단위)
  지속적 분석 문화 내재화
(마스터 플랜 단위)
Speed & Test <= 1차 목표 => Accuracy & Deploy
Quick-Win <= 과제의 유형 => Long Term View
ProblemSolving <= 접근 방식 => Problem Definition

4. 분석 기획 시 고려사항

-분석의 기본인 가용 데이터에 대한 고려가 필요

-분석을 통해 가치가 창출될 수 있는 적절한 활용방안과 유즈 케이스 탐색이 필요

-분석 수행시 발생하는 장애요소드렝 대한 사전계획 수립이 필요

728x90
반응형
LIST

+ Recent posts